‘패션창업인큐베이팅’ 공모전 본격 가동
창의적 아이디어와 패기 넘치는 청년 창업인큐베이팅을 위한 공모전이 본격 실행에 돌입했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은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 일환으로 대한민국 패션관련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018패션창업인큐베이터 공모전’을 진행했다.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패션 비즈니스 컨텐츠 및 아이템 발굴을 목적으로 시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대구경북 5개 팀 및 광주 전남 2개팀, 부산경남 1개팀, 서울 경기 2개 팀이 선정되는 등 전국적 규모로 6개월간의 여정에 돌입한다.의류 1개팀, 가방 3개 팀, 신발 1개 팀, 액세서리 3개 팀, 토탈 패션 및 홈 테코 2개 팀이 참가, 최근 의류에서 액세서리 분야로의 관심 확대를 입증하고 있다. 지난 5월 29일 10팀이 선정 완료됐으며 협약을 시작으로 시제품개발비의 지원과 창업에 필요한 패션 창업교육(6월~9월), 완성된 제작품에 대한 홍보, 프로젝트 완료 및 우수팀 선정(10월), 결과물 전시 및 박람회 참가(10월)일정이 이어진다. 우수 팀에게는 별도의 인센티브가 추가 지원된다.
창업공모전을 통해 신규창업을 진행한 팀들은 추후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서 지원하는 차세대 패션디자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사업에 참여할 경우 가산점이 주어지는 등 특전이 부여된다. 선정 팀의 상세내역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