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서울 텍스타일디자인 경진대회 사전 설명회 개최
제12회 서울텍스타일디자인 경진대회 응모자 사전설명회를 서울/대구에서 개최한다.
섬산련(회장 박성철)이 산업자원부 후원으로 개최하는 제 12회 서울텍스타일디자인 경진대회의 응모자 사전설명회가 오는 9월 4일(화) 14시 패션센타 3층 및 9월 6일(목) 14:00 대구에서 개최된다.
사전설명회 진행은 사무국의 개최요령 요약 설명과 제 1부, 제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제 1부에서는 지정작품에 대한 테마설명과 2002/03 F/W 트랜드오디오 비쥬얼 상영 및 2002/03 인테리어 트랜드 설명으로 진행된다.
제 2부에서는 패션전문가 특별강연으로 진행된다. 또한 9월 4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사전설명회에서는 유한킴벌리의 협찬으로 DPT 시직 시연회를 열어 디자인이 실제 상품화되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금년행사는 운영방식을 개선했는데 섬산련에서는 동 경진대회 행사운영을 개선함으로써 응모자 참여확대 및 업계수요에 부응하는 행사로 개최하며 주요 개선내용으로는 시상품격의 국무총리상 격상했다.
또한 업계의 다양한 디자인 욕구와 상품성을 제고하기 위해 작품주제를 다양하게 제시하고 이를 위해 지정작품 테마의 2002/03 F/W Color 및 Pattern Trend를 이미지 맵으로 제작하여 홈페이지(www.kofoti.or.kr)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패럴을 포함한 홈퍼니싱(가구, 커튼, 쿠션, 침장류 등), 인테리어(바닥재, 벽지, 매트 등) 등으로 작품제작 범위를 확대했다.
또한 동 경진대회 작품의 적극적인 상품화 유도를 위해 수상작품의 시직 전시 및 초대 디자이너 작품을 병행 전시한다.
(문의:전시팀 안강환02-528-4017/18)
/양성철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