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주도하는 텍스타일 디자이너 양성
업체 실무 적응 능력과 국제적인 자질을 겸비한 텍스타일 디자이너 육성을 최대 목표로 하는 ICC 아카데미(원장 심춘섭)가 다양한 커리큘럼을 강화해 텍스타일 전문 학원으로 명성을 높이고 있다.
‘ICC 아카데미’는 의류 직물, 인테리어 침장, 인너웨어, 스포츠 웨어, 넥타이·스카프 디자인을 포함 텍스타일 캐드, 패션 자수, MD Colorist 양성까지 분야를 점차적으로 확대, 종합 실무 교육에 매진한다는 방침이다.
‘ICC 아카데미’의 강점은 현 업계의 실장, 대학교수, 협회장 등을 역임한 10년 이상의 풍부한 캐리어의 교수진을 바탕으로 국내 유명한 섬유수출회사, 염색날염시범단지, 해외의 유명한 텍스타일 디자이너 등과 연계하여 실무교육을 최대화하는 것이다.
92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본과정 1300여명, 방학 특강 12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ICC 아카데미’는 취업률서도 2000년 이후 100% 취업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대구 텍스타일 경진대회와 부산 텍스타일 경진대회 등을 통해 전문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고 있다.
‘ICC 아카데미’는 선진국일수록 텍스타일 디자이너의 수가 많고 지위가 향상되어 있으며 그 역할 또한 중대하게 평가되고 있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를 주도하는 디자이너 양성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최근 수작업 진행 방식이던 날염 샘플 작업을 디지털 프린팅 기종을 이용하여 하루만에 제작 가능토록한 ‘디지털 날염 센터’를 오픈했다.
/황연희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