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프로젝트’ 시동
하모라(대표 우명길)의 ‘마모스’가 하반기 최대 경영 전략으로 ‘고객만족 프로젝트’와 ‘품질 브리지 비용(PONC) 절감’을 내세워 선진 경영을 실천한다.
상반기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마치고 어느 정도 시장 안착에 성공한 ‘마모스’는 효율 위주의 관리와 경영 방침으로 두가지 사항을 하반기 최대 과제로 삼은 것.
‘고객만족 프로젝트’는 기존 고객 유치는 물론 신규 고객 흡수를 위해 사내 각 팀별 고객 만족을 위한 프로젝트를 선정해 개선해 나간다는 것이다.
예로 기존 제품 A/S 기간이 다소 길었던 것을 감안해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직송을 하는 방법 등 원인 제거를 통한 문제점 해결에 나선다.
이를 통해 ‘마모스’는 기존 일주일 이상 걸리던 것을 5일이내로 단축시켰다.
또 올 하반기부터는 전국 대리점에 수주 일정표를 미리 발송하여 적기 배송율을 97%까지 달성함은 물론 계획적인 물량 관리가 이뤄지도록 한다는 것.
‘품질 브리지 비용 절감’은 시행착오로 인한 비용 발생을 최소화함으로써 경영 효율화를 기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모든 과정을 기록화, 자료화해서 절약되는 비용을 품질 향상을 위해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마모스’는 고객만족 프로젝트 실시와 함께 전문 리서치 기관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및 소비행태, 대리점주를 포함한 내부고객 만족도와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철저히 해 자료화한다는 방침이다.
/황연희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