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폴리에스터·하이멀티얀 이용 울라이크 조직군 주도
02-03 F/W Fashion & Textiles Trend테마 넷.
“Ultra polyester”“Super Nylon” “Extra Cotton”“Micro Wool”
마이크로 폴리에스터와 하이멀티 얀을 이용한 사틴조직과 울라이크 조직군들이 울트라 폴리에스터 테마를 주도한다.
칼라는 Night Blue와 Blue to Black. 주로 코트등 Out-Wear와 자켓, 수트, 스커트등 City Wear로 전개될 전망이다.
수퍼 나이론 테마는 마이크로 나이론과 나이론 방적사 등을 이용한 고밀도조직군이 주류를 이루며 Frost Green과 Brown to Green 칼라가 전체 칼라를 주도한다.
스포츠웨어에서 시티웨어를 접목, 발전시켜나가는 과정이 흥미롭다.
샌드 옐로우와 Yellow to Pink가 주도하며 Cotton, 면혼방, 텐셀, 리오셀, 얀을 주로 사용할 엑스트라 카튼 테마는 교직물과 면 100%, 파일직물등이 주도할 전망.
또 마이크로 울 테마는 트렌치 코트와 스마트 수팅, 터틀넥 니트웨어 등의 아이템을 타겟으로 울혼방, 마이크로 아크릴혼방, 캐시미어, 모헤어, 앙고라 얀 등을 폭 넓게 수용한다.
칼라는 Rich Wine, Red to Wine이 전체를 이끈다.
한국패션센터(이사장 임창곤)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The Forum 02-03 F/W 패션 & 텍스타일 업데이트”를 18일과 21일 각각 대구(패션센타)와 서울(섬유센터)에서 갖는다.
대상은 포럼회원사와 바잉오피스, 바이어 및 포럼사업에 동참하길 원하는 섬유업체등이다.
센터는 포럼사업과 3S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한 업체들에게 수출활로의 길을 확대한다는 취지에서 내년 3월에 있을 프리뷰 인 대구박람회를 통해 직접 상담회를 갖는 시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종 트렌드설명회나 세미나를 갖는 한편 포럼사업과 3S프로젝트를 더욱 활성화 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김영관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