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획·각종 서비스 제공
한고상사(대표 한철호)가 ‘버티칼 디자인(Vertical Design)’팀을 구성, 아웃도어 전문 업체의 역량으로 타 업체에게 다양한 기획과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포츠·아웃도어 분야에서 기획, 생산, 유통까지 25년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한고상사는 자체의 상품 기획 전문가들로 프로젝트팀 ‘버티칼 디자인’을 구성했다.
‘전문성과 고객 만족’이라는 사명아래 ‘버티칼 디자인’은 크게 컨설팅&마케팅, 디자인, 소싱, 머천다이징 등 4개 부분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버티칼 디자인’은 레져·스포츠 분야의 제품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고객에게 각 시장상황과 브랜드에 맞는 전략을 제안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타겟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토대로 시즌전략 및 디자인을 제안하는 것은 물론 소재 및 부자재 소싱, 물량·가격·납기 분석, 견적과 계약 생산, 품질 관리에 이르는 광범위한 업무를 수행해 주는 것.
또한 제품의 마지막 단계인 그래픽 디자인, 포장, 라벨, 행택, 광고·프로모션 툴 등 머천다이징 제안도 함께 한다.
따라서 고객이 원하는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브랜드 및 제품이 고객이 원하는 통일된 컨셉 아래 기획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고상사는 아웃도어에서의 다년간의 노하우로 이번 팀을 구성했으며 전문성을 요구하는 스포츠·아웃도어 제품을 ‘버티칼 디자인’팀에게 의뢰할 경우, 고효율로서 경쟁력을 배가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고상사는 기획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들인 퀄러티, 가격, 납기일, 서비스 등을 만족시키는 최적의 컴비네이션을 제공할 전세계의 소재 및 생산처와 협력하고 있으며 이들을 관리하고 유지하는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버티칼 디자인’은 몇몇 국내 유명 스포츠 브랜드들과 계약을 체결 중에 있으며 각 브랜드의 컨셉 공유와 시장 조사를 위해 공동 작업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경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