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나, ‘GIA’매가록 발행
▲예나트레이딩(대표 안미예)의 이지캐주얼 ‘GIA’가 최근 매가록을 발행했다.
매가록은 카다록과 매거진의 결합 형태로 카다록에 읽을 거리를 첨가시킨 형태.
‘GIA’매가록은 전체 컨셉을 영화로 삼고 총 124P에 걸쳐 모델인 영화배우 유오성씨의 비주얼과 제품, 한국영화와 관련된 흥미있는 기사거리로 채워졌다.
관세청, 주한대사 초청 간담회
▲윤진식 관세청장은 지난 16일 신라호텔 23층에서 ‘외국인투자여건 개선을 위한 호주 및 아시아지역 7개국 주한대사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윤 청장은 외국인 투자기업의 통관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관세행정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섬유패션기능대학, 졸업작품 발표
▲섬유패션기능대학 패션디자인과가 졸업작품발표회를 대구 밀리오레 지하2층 이벤트 홀에서 지난 16일 가졌다.
올해가 7회인 이번 발표회는 메인테마인 ‘NEO TRIBE(신종족)’을 7가지로 나누어 동시대에 나타나는 젊은층의 다양한 문화를 표현했다.
각자의 독특한 개성을 추구하는 18∼21세 여성을 타겟으로 2002 S/S 의상을 선보였다.
서울대 의류학과 학술 및 패션전
▲서울대학교 의류학과가 오는 18∼19일 서울대학교 문화관에서 학술 및 패션전 ‘색장난’을 개최한다.
작품전은 19일 문화관 대강당에서 전시는 18일∼19일 문화관 전시실에서 연다.
이번 행사에서 3학년은 ‘Play with Colors’, ‘Draping’, 4학년은 ‘i wish’, 대학원은 ‘Blue into the bodyform’, ‘Tyopgraghy’라는 테마로 작품을 발표한다. 또한 4학년의 브랜드 런칭 작폼도 함께 선보인다.
이화여대, 섬유패션 경영자 최고위과정
▲이화여대 섬유·디자인 센터가 ‘섬유·패션 경영자 최고위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이달 26일부터 12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 5주간이다.
강좌내용은 브랜드 파워로서의 한국의 美, 21세기 패션산업과 세계적 관점의 경영철학, 패션과 예술, 사건으로서의 패션, 중국을 향한 한국패션산업의 진출방향 등 총 11강좌이다.
접수기간은 이달 22일∼28일까지 신청 및 접수는 이화여대 섬유·패션디자인 센터.
밍크뮤, 바스 용품 출시
▲서양물산(대표 서동범)의 유아복 ‘밍크뮤’가 바스 용품을 출시했다.
전체적으로 내추럴 아이보리 컬러를 기본으로 소프트한 브라운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한 이번 제품은 밍크큐 캐릭터를 살려 기능성까지 보강하고 나섰다.
등받이 처리가 된 욕조외 의자, 비누 케이스, 망토 스타일의 바스가운, 타월, 밍크뮤 인형 모양의 손타월, 신발까지 전 라인을 토탈화해서 출시했다.
예스마미, 여성 건강 이벤트
▲차케어스(대표 이창규)의 ‘예스마미’가 여성 의학 전문 차병원과 함께 건강 이벤트를 실시한다.
예스마미 전 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출산 준비물 세트 50만원,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무료 ‘차병원 여성 건강 검진권’을 준다.
건강 검진권으로는 유방암, 자궁경부암, 골밀도검사를 할 수 있다.
한국니트디자인협회 초대전
▲한국니트디자인협회(회장 최경희)가 오는 20일에서 22일까지 3일간 갤러리 LG에서 ‘제3회 한국니트디자인협회 초대전’을 개최한다.
니트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독특한 표현방식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한 개성있는 작품들이 전시된다.
본지 김영관 기자 출국
▲본지 김영관 기자는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이트마 아시아 참관을 위해 15일 출국 18일 귀국.
본지 유수연 기자 출국
▲유수연 기자는 중국 영파 국제 패션박람회 참관을 위해 17일 출국, 21일 귀국예정.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