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코아, 국내 최초 실내스키장 탄생
패밀리즘을 표방하는 국내 최초 멀티 스포츠센터가 오픈할 예정이다.
최근 가족 문화에 대한 가치가 고조되면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쇼핑몰들이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멀티 세대를 공략하는 체험 중심 스포츠 센터가 2006년 오픈한다.
정인코아(대표 이승계)가 설립할 ‘부천 체육문화센터’가 바로 그것으로 특히 국내 최초로 실내 스키장을 함께 오픈할 예정이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부천 체육문화센터’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시설을 멀티로 운영한다. 국내 최초 생겨날 실내 스키장과 200타석에 260m 길이의 골프연습장, 키즈 스포츠 클럽, 수영장 스파 등으로 구성될 워터파크 등을 한 자리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상 4층, 지하 3층으로 건립될 센터는 부지 2만5천600평에 들어설 최대 규모다.
특히 실내 스키장의 경우 일본 등 해외에서는 운영되고 있으나 국내서는 최초로 생겨나는 것이어서 스키, 스노우보드 매니아들은 겨울뿐만 아니라 연중 스키장을 이용할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와서 아빠는 골프 연습장으로, 형은 실내스키장으로, 엄마와 아이들은 워터파크, 스파에서 놀다가 쇼핑센터에서 먹고 놀다가 간다’
이것이 ‘부천 체육문화센터’가 지향하는 청사진이다.
이러한 스포츠 센터라는 특성을 살려 ‘부천 체육문화센터’ 1층에는 쇼핑 센터와 푸드 코트를 접목시킬 계획이다.
패션 브랜드를 위주로 운영될 쇼핑 센터에는 스포츠 의류, 골프 의류가 핵심으로 구성되며 수영복, 스키웨어, 스포츠 용품 등을 구성한다.
20평 규모의 브랜드 매장이 약 50-60개 정도 운영될 수 있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패션 복종의 운영보다 스포츠센터라는 점을 특화시켜 스포츠 전문샵으로 운영하겠다는 것이 목표다.
특히 골프샵의 경우 스포츠 센터 내에서는 물론 골프 연습장과도 연계될 수 있도록 입구를 이원화한다.
중동I.C와 송내I.C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로담코플라자, 홈플러스 등의 메이저급 유통은 물론 영상문화단지, 호수공원 등이 위치하고 있어 최적의 위치라는 설명이다.
‘부천 체육문화센터’는 2006년 오픈을 목표로 오는 8월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