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자수기획, 디자인개발 불황타개
하이패션 전문 자수업체 레이디 자수기획(대표 이용복)이 디자인 개발을 통한 시장 활성화를 모색하고 있다.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전반적으로 자수물량이 30%이상 감소한 상황속에서 자수 활용을 극대화한 복합 자수를 통한 다자인 제안으로 불황을 타계하고 있다.
레이디자수기획은 컴퓨터 자수, 수동자수, 핸들자수, 핸드 프린트, 자수디자인, 펀칭 등에 자체 자수 디자인실 운영과 펀칭시스템 보유로 신 개념 자수 디자인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자수 선호도가 부인복위주에서 캐주얼 브랜드로 변화되는 시점에 따라 젊은 고객의 기호에 맞게 독특한 자수 공급을 위한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레이저 자수, 컴퓨터 자수, 프린트 등 단조로운 자수 문양에서 벗어난 복합적인 자수 처리로 새로운 아이템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하이퀄리티를 지향하는 브랜드 공급에 주력해 난이도를 높이는 프로그램 개발, 디자인 확충으로 중국생산이 어려운 제품 생산으로 샘플작업만이 아닌 메인작업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이용복사장은 “유행흐름을 먼저 제안하기 위해 제반 시설에 과감한 투자를 진행중이고 다각도의 디자인 제시로 브랜드사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비즈와 자수를 접목하는 등 자수 활용도 개발로 업체의 반응이 높다.”고 밝혔다.
레이디 자수기획은 타 업체들와의 차별화를 위해 국내외 유수 전시회를 참관, 국내 없는 신 기계 도입을 통한 응용, 개발을 통한 시장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