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자부 `제1회 커뮤니티 리뷰 공모전`
올바른 소비문화 확산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1회 커뮤니티 리뷰 공모전’이 인터넷 포털사이트 ‘엔펀(www.enfun.net)’을 통해 이 달 말까지 열린다.
‘기술은 즐겁다(Engineering is fun)’는 뜻의 약칭인 ‘엔펀’ 사이트는 산업기술인터넷방송국이 운영하고 있다.
산업자원부는 국내에 유통되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커뮤니티 리뷰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네티즌들이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장·단점을 분석해 대안을 제시해줄 것을 요청했다.
응모 분야는 영상·광학, 생활가전, 통신·사무, 컴퓨터, 음향, 교통, 유아ㆍ완구, 패션·의류, 문화·스포츠, 기타 등 10개 부문이며, 최우수상 수상자는 산자부 장관 표창과 함께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아울러 대상 수상자가 소속된 인터넷 커뮤니티에도 별도로 10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또한 우수 공모자에게 수여되는 베스트 분석상, 베스트 소재상, 베스트 대안상 등 각각 1명에 대해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소속 커뮤니티에 20만원이 지원된다.
독특한 프린트-캐릭터 패션 유행
올 상반기는 각 브랜드별로 믹스매치가 또 한 번의 물결을 이루고 있다.
레트로 팝을 접목시킨 독특한 프린트와 캐릭터를 이용한 제품이 오리엔탈과 밀리터리 유행을 타고 있는 것.
예신퍼슨스의 캐주얼 브랜드 ‘스멕스’는 최근 캐릭터 심슨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심슨가족의 톡톡튀는 개성과 신선한 컬러감, 재미있는 프린트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줘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지캐주얼브랜드 ‘마루’도 이달 중순부터 블루마루와 마루이너웨어에 스머프를 이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블루마루는 데님을 기본으로 믹스&매치, 퍼니 룩을 완성하는 영 캐릭터 진 캐주얼. 스머프를 선보인 티셔츠, 액세서리를 강조해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마루이너웨어도 팬티뿐 아니라 잠옷 등에 스머프의 캐릭터를 반영한 제품을 이달 말부터 선보인다.
이랜드, 신규창업자 위한 대규모 사업설명회
이랜드그룹(회장 박성수)이 대리점주 모집을 위한 대규모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 참가하는 브랜드는 ‘에블린’, ‘피오루치’, ‘뉴트’ 그리고 오는 2월 런칭 예정인 브리티쉬 스포츠 캐주얼 ‘데얼스(THERE’S)’와 4월 런칭 예정인 유럽스타일 커스튬 주얼리 ’클루(CLUE)’를 합해 총 5개다.
매장주들은 한 설명회에서 5개의 컨셉이 상이한 브랜드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상권에 맞는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이랜드 측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120개의 신규 대리점 개설을 목표로 한다. 또한 단기간에 대리점 동시오픈이 이뤄질 경우 브랜드별 인지도 및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행사는 19일, 20일 양일간 오후 1시부터 4시에 걸쳐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패션협회, 홈페이지 새단장
한국패션협회가 홈페이지를 새단장 했다.
패션협회는 패션업체간의 풍부한 정보교류와 업체홍보 강화, 패션산업관련 DB구축, 글로벌 패션마켓정보 제공에 중점을 두고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또 중국패션마켓 정보제공사업 컨텐츠 보강 등으로 제2의 내수시장으로 기대되는 중국패션시장에 대해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한국패션협회 홈페이지 주소는 //www.koreafashion.org며 홈페이지 내 패션인이나 패션 브랜드 DB 등록은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