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염·안료 전시회 ‘차이나인터다이(China International Dye Industry, Pigment, Printing & Dyeing Auxiliary Exhibition)’가 개최된다.
5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염·안료 전시회로는 최대 규모로 총 267개 업체가 참가한다.
이 중 중국 현재 업체 188개, 국내 참가업체 19개사로 국내 업체는 전년대비 50%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세계적인 염·안료 전시회로 정착한 ‘차이나인터다이’는 유명 염료 메이커들이 총 망라해 참여하며 부대행사로 세계 유기안료에 대한 경향, 중국 염?안료 산업의 발전 방향, 세계 염료 산업의 흐름과 발전방향, 중국 염색·날염 산업의 현재와 발전 방향 등의 세미나가 개최된다.
이에 국내 염료 업계의 선두 주자인 이화산업과 기능성 원료 개발로 사업 다각화를 모색 중인 업체 비아데코를 조명해보고자 한다.
========================================================================
이화산업
자연친화염료 다양출품
올해로 4번째…고급품 개발 주력
이화산업(대표 민경서)은 다양한 반응성 염료로 올 해 4회째 참가한다.
1950년에 설립돼 염료 업계 중심을 지키고 있는 이화산업은 반응성, 분산염료를 비롯해 산성 및 가죽염료, 그리고 염기성염료에 이르기까지 염료 전 분야를 생산, 판매하면서 고급제품 개발에 주력하며 매출증대에 힘쓰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제품은 신 개발품 ‘Rifazol ED’ 시리즈, ‘Rifafix E-XF’ 시리즈를 간판으로 이화의 대표적 염료 전제품이 출품된다.
‘Rifazol ED’ 시리즈는 비용 절감 및 환경 친화적인 목적으로 개발된 침염용 반응성 염료다.
특히 고농도인 심농색의 염색시 높은 빌드업성을 가지고 있고 Batch간의 뛰어난 재현성과 기존의 Rifafix·Rifazol Type염료와도 배합성이 우수하다.
고 고착성을 나타내 약품과 용수절약 등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경제적인 염료로 기존염료에 비해 높은 염착성으로 인해 염색후의 높은 수세성을 가지고 있는 염료다.
또 ‘Rifafix E-XF’ 시리즈는 셀룰로오즈의 침염 및 CPB염색에도 적합한 Neutral Color의 반응성 염료로 심농색에서 높은 재현성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빌드업성이 뛰어나고 고농도 염색이 가능한 염료다.
이 외에도 반응성 염료를 중심으로 ‘Rifafix Black E-XF Conc’, ‘Rifazol RGB’ 시리즈, ‘Rifazol Black MC/MAT Liquid’ 등을 출품한다.
관계자는 “지난 해 전시회에는 염료 파동에 이은 유가 폭등, 원료가 파동으로 기대 이상의 실적을 낼 수 없었지만 올 해는 쿼타제 폐지와 해외 바이어 대거 유치를 통해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미약했던 중국 내 홍보에 주력하며 이를 발판으로 세계 시장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
비아데코
‘아루시아’ 케이컬업계 새바람
항균·소취·원적외선 효과 탁월
천연 원료 ‘아루시아’를 개발한 비아데코(대표 이재우)는 ‘아루시아’ 성분을 제품에 접목시킨 다양한 아이템으로 올해 2회째 출품한다.
비아데코는 기능성 천연 원료 ‘아루시아’를 의류, 섬유 부분에 적용시켜 케미컬 업계의 새바람을 주도하고 있는 업체다.
항균, 소취 및 원적외선 효과, 향기능 발휘 등의 기능을 가진 ‘아루시아’는 홍삼 등 43가지 이상의 천연 허브로 구성돼 피부 자극이 전혀 없고 인체 무해하다.
또 이온 생착법에 의해 원단에 적용 시 항균, 원적외선 방사, 소취, 향 지속성, 땀 냄새 제거, 제습작용 등 내세탁성이 우수하다.
비아데코는 유아동복, 인너웨어, 골프웨어, 침장, 양말, 넥타이 등에 적용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병원용 위생복, 자동차 직물 시트, 군용 침장 등에까지 범위를 넓히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도 ‘아루시아’를 접목한 원적외선 항균 소취제 아루시아 스프레이를 비롯해 에어컴매트, 메모리폼 방석·베개, 스팀 다리미, 이너웨어, 양말, 위생 모자 등 15여개의 아이템을 출품한다.
이 중 ‘에어컴매트’는 여름을 겨냥한 기능성 생활용품으로 습기 제거 및 수분을 흡수하면서 빨리 분산시키는 흡수발산 소재로 쾌적한 수면을 제공하며 특히 장시간 와병생활을 하는 환자들의 욕창과 피부질환을 예방해 준다.
구조상의 형태는 수면시 신체에 지압효과를 가져오며 매트 위를 걸으면 발바닥의 지압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최근 웰빙의 붐을 타고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발맞춰 ‘아루시아’는 점점 적용 범위가 확대되며 인지도가 상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