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학회, 서울 국제의류학술대회 개최
한국의류학회(회장 박재옥)가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한양대학교에서 '2005 서울 국제의류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개최되는 학술대회는 일본과 함께 개최되는 국제적인 학술문화 교류의 장으로, 한국의류학회에서 주관하며 세계 섬유·패션시장의 발전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다.
"Asia, Gateway to the Future"라는 주제아래, 일본 뿐 아니라 세계 각지의 학계 및 산업체 관련자들이 모여 정보를 교류할 예정이다.
행사내용은 김중수(KDI 원장), Teruko Tamura(Bunka Women's University), Nancy Cassil(North Carolina State University) 등 국내외 저명인사들의 기조강연을 비롯하여 250편의 연구논문, 특별 주제 세미나가 열린다. 이외에도 패션쇼, 작품 전시회, 패션업체 현장방문 및 문화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며 국내 유명 디자이너 이영희, 안윤정, 이영선의 패션쇼, 한류열풍에 일조하는 드라마 의상을 선보일 예정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패션디자인 경진대회 수상작품을 전시하고 한국과 일본의 전통 궁중의상 착용기회를 제공하는 등 한일 양국의 다채로운 문화체험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서울 국제학술대회는 각 국간의 국제관계 및 협력 증진, 학문적 최신 경향과 기술적 노하우 제공, 각국의 문화이해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국내 섬유 및 패션 산업의 세계화를 위한 도약의 장으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