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경영 부문 코반
첨단 아이템 개발력 인정
치밀한 전략 노하우 ‘승승장구’
글로벌 시대를 대표하는 첨단 아이템 개발로 인정받고 있는 코반 뒤에는 지속적인 도전과 개발을 거듭하고 있는 박종서 사장이 있다.
단추 전문 업체로 출발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코반은 박종서 사장의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경영철학이 만들어낸 브랜드로 전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우뚝 서고 있다.
박종서 사장은 사원 교육 및 상품 개발에 대한 투자를 발전의 초석으로 삼고 있다.
박종서 사장은 “사원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대화의 자리를 자주 마련하고 있다”며 “10년간 연 2회 전략회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각 분야별 연구 분야를 선정 후 혁신안을 발표해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박 사장은 까다로운 해외 바이어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뢰를 바탕으로 한 정직한 영업을 해오고 있다.
해외 각국의 바이어들에게 다양한 신제품을 제안하고 QR시스템을 통한 기동성 있는 물량전개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있는 것이다.
한편 불량률을 20% 내에서 3%로, 오작업률을 10%에서 0.5%로 낮춰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쌓는데 주력하고 있다.
박 사장의 이 같은 경영전략으로 코반은 이태리, 독일, 일본 등으로의 수출비중이 95%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점차 베트남, 동유럽 지역으로의 진출을 추진 중에 있다.
코반은 경쟁력 있는 신제품 개발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전세계를 상대로 영역을 확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