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트렌드 정보 그룹 PFIN(대표 유수진)에서 오는 9월 3일(수), 메가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테마, 컬러, 소재, 스타일 및 디자인 디렉션을 제안할 ‘15/16 F/W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설명회’를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두차례 걸쳐 개최한다.
‘Simplicity’와 ‘Light’, 그리고 지난 15 S/S 시즌 핵심 화두였던 ‘Oddinary’ 등의 주제를 통해 PFIN이 지속적으로 이야기해 온 바와 같이, 현 사회는 천편일률적인 유행과 과시적 소비는 자취를 감추고 일상과 보통적 실용주의가 주류가 되고 있다. 하지만 지속되는 불황과 끊이지 않는 사건 사고들이 불안과 우울을 양산해내는 현상과 맞물려, 매우 보통적인 지금의 상업성은 역으로 무기력을 확산시키는 모양새다.
2015년을 보내며 2016년을 맞이하는 이번 시즌에는 그래서, 보통적 실용주의를 기반으로 하되 우울과 무기력에서 점진적으로 벗어날 수 있기 위한 새로운 다양성으로의 진화를 모색한다.
PFIN은 이런 사회/문화적인 현상들의 배경을 바탕으로 안티 트렌드와 노멀 라이프가 대세인 시대, 도시 생활에 적합한 실용성을 기반으로 재미, 따뜻함, 친밀감과 부조화의 새로운 미학을 ‘demi-‘를 기반으로 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