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데일리’ 블로그는 패션 쇼핑몰 ‘더 데일리’를 홍보하기 위해 만든 블로그입니다.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져가는 온라인 쇼핑몰들과 패션관련 검색 키워드의 가격상승으로 인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들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비용으로 효과를 올릴 수 있는 ‘커뮤니티 마케팅’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데요. 막상 카페나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하면 더 큰 고민에 빠지는 경우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여러 차례 말했듯이 패션 쇼핑몰을 잘 운영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활용에 대한 기본적인 공부를 하고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무작정 패션에 대한 열정과 지식만으로는 오프라인보다 살아나기가 더욱 힘든 곳이 온라인 패션 시장입니다. 한 달에도 수천 개의 패션 쇼핑몰이 생기고 또 그만큼 사라지고는 합니다.
쇼핑몰 시작 후 가장 좌절에 빠지게 되는 이유 중 하나가 방문자 숫자입니다. 그래서 고정적으로 매일 매일 회원 유입을 할 수 있는 카페나 블로그가 필요한 것입니다.
초기에 구매가 이뤄지지는 않더라도 사이트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있어야 열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겠죠. 그렇다고 해서 내 사이트 홍보만을 위한 광고 글로 도배 되어진 블로그는 전혀 내 쇼핑몰로 사람들을 유입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런 블로그에는 사람들이 찾아오지도 않고요. 그래서 오늘 추천해 드리는 ‘더 데일리’ 블로그를 보고 공부를 하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패션에 관련된 많은 자료들과 글이 올려져 있기 때문에 일단 거부감 없이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찾고 있어요. 그리고 쇼핑몰 광고를 드러내 놓고 하지도 않구요.
프로필 소개에만 간략하게 쇼핑몰 주소를 알려 주고 있습니다.
일방문자가 꾸준히 500~1000명 선을 유지하고 있고요. 쇼핑몰을 운영하기도 시간이 바쁠텐데 블로그를 파워 블로그처럼 열정적으로 관리할 수는 없겠지요.^^ 하지만 적당한 업데이트와 간략하지만 센스 있는 포스팅들은 쇼핑몰에 방문자를 유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패션 자료를 보고 찾아오는 네티즌들은 패션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쇼핑몰을 방문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가끔 블로그 관리를 대행해준다고 하는 대행사들의 작업을 보면 그날의 인기 키워드나 연예인들 위주의 사진을 포스팅해 방문자수를 많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해서 방문한 사람들은 절대로 내 사이트로 넘어오지는 않습니다.
패션 블로그 운영을 통해 쇼핑몰 홍보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분들은 ‘더 데일리’의 블로그를 방문해 보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