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울프스킨·하그로프스·피엘라벤’ 주목
국내 아웃도어 시장 성장세와 가능성을 보고 직수입 신규 브랜드들이 다양하게 진입을 시도하고 있다. LS네트웍스(대표 김승동, 박재범)은 기존 직수입 ‘잭울프스킨’을 내년부터 국내생산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멀티유통팀을 구성해 ‘피크퍼포먼스’ ‘오들로’ ‘하이텍’ 등의 브랜드를 선보인다.
‘피크퍼포먼스’는 스웨덴 브랜드로 내년 상반기부터 전개한다. 유통은 멀티 편집샵 ‘웍앤톡’내 샵인샵으로 우선 전개 중에 있으며 강남역과 신논현, 압구정역 인근에 단독매장을 열 예정이다.
하그로프스코리아(대표 정광호)는 ‘하그로프스’를 내년 하반기 본격 진행하며 오는 12월 초 1박2일간의 일정으로 런칭쇼를 펼친다. 자연의 감성을 강조하는 브랜드 컨셉에 맞춰 경기도 양평에서 관계자를 초청해 차별화된 상품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
알펜인터내셔널도 아웃도어 브랜드 ‘피엘라벤’을 직수입 런칭 한다. ‘피엘라벤’은 올해 국내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칸켄’ 백팩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특허 패턴이 적용된 이탈리아 기능성 스포츠 웨어 ‘아카피’를 전개중인 마케팅 이사는 “한국 아웃도어 시장의 증가세와 시장 규모는 놀랄만한 수준으로 주목하고 있다. 스포츠,아웃도어 전문점의 리테일 판매를 통한 브랜드 전개를 희망하고 있으며 다양하게 시장 전개에 대한 가능성을 검토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