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
중심 상권 확장 ‘가두 강세’ 지속
인구 약 16만 명의 서산은 충남 서북부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고 주변에 관광지가 많아 여름 피서객들이 지나는 주요 경유지다. 고속도로 개통 이후 서해안 개발 붐을 타고 대규모 사업이 진행되고 8000여 세대의 신흥주거지역이 조성돼 인구가 늘고 있으며, 쇼핑의 중심으로 주변지역 유동인구까지 포괄적으로 흡수할 수 있는 상권으로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풍부한 해산물과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어 관광객도 증가세.
서산 지역 내 총 다섯 개의 상권 중 동문동은 서부시장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면서 젊은 층에 사랑받는 상권으로 손꼽힌다. 특히 서산 1호 광장에서 홍성 방향으로 향하는 브랜드 의류거리를 중심으로 패션매장이 확장세에 있다.
이곳은 전국적 인지도의 유명 의류 브랜드 가두매장이 집결돼 있어 영역다툼이 치열하게 벌어지는 곳이다. 최근 외곽까지 아웃도어와 캐주얼 의류점들이 들어서 점진적이나 지속적인 상권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김송이 기자 [email protected]
[스케쳐스] 김환성 사장
지역 체육문화 기여·브랜드 입지 구축
작년 4월 문을 연 ‘스케쳐스’ 서산점 김환성 사장은 매장을 오픈할 때부터 “남다른 매장이 될 것”을 목표로 삼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년이 지났어도 어제 오픈한 것과 같이 말끔하고, 직원은 물론 김환성 사장도 선명한 컬러의 유니폼을 입고 근무한다.
또한 서산 체육문화 발전을 위해 본사와 지역체육단체의 프로모션 협약을 연결하고 진행한다. 도지사배와 서산 마라톤, 서산여중 육상부와 업무 협약식을 맺는 등 서산 체육문화 발전에 기여해 왔다. 특히 서산여중 육상부에는 분기별로 학생들의 유니폼과 용품을 제공해 장기적인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어서, 지역 체육 꿈나무를 위한 후원이 될 것으로 의미가 깊다. ‘스케쳐스’가 잘 알려지지 않았던 서산 지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단숨에 올려, 본격 성수기인 올 2월부터는 매출도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신발 90%, 의류 10%가 구성된 이 매장에서는 ‘스케쳐스’의 전국적 히트 아이템인 ‘고런’, 최근 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리브’가 인기. 패션 아이템으로 동급생이나 친구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감하는 학생층을 위해 다양한 컬러를 구비하고, 10대 학생들과도 스스럼 없이 대화를 건네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주소 : 충남 서산시 동문동 931-25
영업시간 : AM 10:00~PM 09:00
전화번호 : 041)662-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