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속건 소재 제품 필수
우울한 날씨 밝고 화사하게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이번 장마는 언제 비가 올지 몰라 더 꼼꼼한 대비가 필요하다. 세찬 비로 옷이 축축하고 기분이 우울할수록 밝고 화사한 디자인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케이투코리아 기윤형 실장은 “장마철에는 상쾌한 터치감을 주면서 갑작스런 비에 대비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 좋다”며 “자칫 우울해지고 불쾌지수가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밝고 화사한 색상으로 코디해야 기분까지 상쾌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가벼운 방수 자켓
방수 자켓은 갑작스런 비를 만나도 완벽 방수가 된다. 투습성도 뛰어나 쾌적한 상태가 유지되며 편하게 외출할 수 있도록 어느 옷에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고르는 게 좋다. 또한 경량원단으로 방수 방풍 기능과 우천 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심플하고 활용도 높은 자켓은 필수. 착용감 좋고 시야 확보가 용이한 탈·부착 후드도 실용적이다.
▶흡습속건 티셔츠와 팬츠
티셔츠는 가벼우면서 신속히 마르는 쿨맥스 소재가 좋다. 산뜻하고 밝은 색상으로 코디하면 우울해 질 수 있는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또 비에 젖기 쉬운 팬츠의 경우 투습성이 뛰어난 방수 소재에 7부나 9부 길이를 선택하는 것이 빗물에 젖지 않는 좋은 방법이다.
▶통기성 좋은 쾌적한 신발
신발은 방수 기능 및 통기성이 뛰어나며 가벼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방수 기능이 탁월한 고어텍스 소재의 신발과 빗물에 미끄럽지 않도록 접지력 탁월한 제품이 좋다.
▶우천 시 활동성 높은 가방
장마철에는 작은 가방보다 적당한 크기에 화사한 가방을 선택, 방수 자켓 및 우산을 넣고 다니는 것이 좋다. 방수 기능의 레인 커버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