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영수 여사’ 무대에 오른다
내달 3,4일 국립극장서 연극으로 일생조명
1974년 8월 15일 서울 중구 장충동 국립극장에서 서거한 육영수(사진) 여사의 이야기가 34년 만에 연극으로 만들어져 국립극장 무대에 오른다. 극단 뮤지컬육영수(대표 윤석민)는 9월 3, 4일 서울 국립극장 KB청소년하늘극장에서 연극 ‘육영수’를 무대에 올린다. 연극은 육 여사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딸로서, 어머니로서, 대통령 부인으로서 살아간 인간적인 모습을 조명할 예정이다.
30대 토종 공학도 美대학 교수 임용
포스텍(포항공대)에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받은 30대 공학도가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교수로 임용된다. 포스텍에 따르면 서울 태릉고를 졸업하고 1993년 이 대학 기계공학과에 입학해 2005년 2월 박사학위를 받은 박재완(34·사진)씨가 9월 UC 데이비스 기계공학과 조교수로 근무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석동 前재정부 차관
농협 경제硏 소장 내정
김석동(사진) 전 재정경제부(현 기획재정부) 차관이 농협 경제연구소장에 내정됐다. 전 재정경제부 금융정책국장과 금융감독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낸 김 전 차관은 현재 농협 사외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보훈의료공단 이사장 김종성씨
국가보훈처는 한국보훈복지 의료공단 이사장에 김종성 전 국가보훈처 차장(56)을 임명했다. 김 이사장은 경북 문경 태생으로 1977년 경북도 행정사무관으로 공직에 입문했으며 국가보훈처 보상급여과장과 제대군인정책관, 기획관리관 등을 역임했다.
이승한 홈플러스 사장
영국 커멘더훈장 받아
이승한 삼성테스코홈플러스 사장(사진) 이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에게서 ‘대영제국 커멘더 훈장(CBE)’ 을 받았다. 이 사장은 △한국과 영국 경제 발전 △영국과의 양국 협력 증진 △문화 환경 등 사회공헌 활동 △국내 유통산업 발전선도 등 공로가 인정됐다.
산단공 이사장 박봉규씨
박봉규 전 대구정무부시장(55·사진)이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에 취임했다. 박 이사장은 경북 청도 출신으로 경북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1975년 행정고시 17회로 공직을 시작했다. 산업자원부 무역정책국장, 무역투자실장 등을 거쳐 한국산업기술재단 사무총장을 지냈다.
증협 상무에 신성호씨
한국증권업협회는 신성호동부증권 리서치센터장을 신임 상무로 선임했다. 신 상무는 대우경제연구소 투자전략 연구위원, 대우증권 지점장 및 투자전략부 부장, 우리증권 리서치센터장,동부증권 법인영업본부장과 리서치센터장 등을 역임한 증권업계 27년의 투자전략·리서치 전문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