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이미지 맵핑 시뮬레이션 작업하기…한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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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전용 S/W를 이용하여 생산의 전단계에서 구매 고객의 소비성향과 개성, 선호도 및 정확한 구매 고객 층의 파악을 할 수 있다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면에서 디자인 전용 S/W의 활용과 고객 NEED 파악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TOOL을 설명함으로써 의 류업체의 디자인 기획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Jpaint에서 이미지 맵핑 따라하기 1. 사진스캔받기와 디자인제작 맵핑 할 텍스타일디자인을 제작하고, 필요한 이미지를 스캔(원본이미지) 받는다 2. 면 나누기. 맵핑할 각 부분(소매, 카라, 스커트등…)을도형툴과 칼 라붓기로 서로 다른 색상으로 면을 나누어 준다. 3. 음영이미지 만들기 입체적 표현을 위해서 원본 이미지에서 그레이톤 이미 지를 칼라모드 변경을 이용하여 만들어 준다. 4. pat파일 만들기 맵핑을 하기 위해서는 제작된 텍스타일디자인을 *.pat 파일로 만들어야 하는데, 원리피트를 선택하여 스크랩 북으로 옮겨놓고 이를 저장하여 사용한다. 5. 맵핑하기 2번 칼라로 면을 나눈 이미지 파일에 *.pat (스크랩북의 텍스타일 디자인)을 맵핑툴을 이용하여 패 턴을 맵핑한다. 이때 그물형태의 그리드로 형태를 잡아 준다. 6. 입체표현하기와 완성이미지 지금까지의 평면적인 상태에서 보다 입체적인 표현을 하기 위해서는 3번에서 제작한 음영이미지 파일과 5번 맵핑화일을 오버랩(2화상 합치기)을 한다. Mapping-맵핑이란, 컴퓨터상으로 제작된 텍스타일디자 인이 실제 원단이 생산되어 특정한 제품으로 완성되기 전에 2차원적인 상태에서 3차원적인 느낌을 미리 시연 해서 예측 할 수 있는 작업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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