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스타일 겸비 ‘유틸리티 다운자켓’으로 인기 예감
스포츠 웨어로도 패션을 과시하는 시대. 겨울용 패딩상품은 보온성 기본에 디자인이 좋은 패션상품이 단연 으뜸이다. 매출도 올리고 고객니즈도 끌어당기려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의류패션업체들의 상품 출시가 줄을 잇는다. 최근 아웃도어 브랜드와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가 내놓은 보온성 기능성 패션성 등 스타일을 강조한 상품에 눈길이 모아진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대표 박창근)가 본격 추워지는 겨울을 대비한 아웃도어와 일상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는 ‘유틸리티 다운자켓’ 6종을 출시해 관심을 끈다. 유틸리티 다운자켓 시리즈는 극지방 원정대의 아웃도어 자켓을 적용했다. 전통 아웃도어에 현대적인 디테일을 적용한 라이프스타일 자켓이다. 사파리부터 항공 점퍼 스타일, 롱 다운자켓 등 최신 트렌드를 아웃도어 의류에 반영했다. 대표적상품인 ‘알라스카 다운자켓’은 극지방 탐험대 컨셉이다. 롱 디자인으로 일상에서도 착용 할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자켓이다. 초 헤비급 다운 충전량과 방수 소재 및 발수 코팅을 적용해 어떤 날씨에서도 따뜻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기능성을 갖췄다. 가슴 포켓과 슬리브 위의 펜 포켓을 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가슴 부분 로고 와펜과 소매 나침반 와펜 등 디테일한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극지방 탐험대 컨셉을 강조했다. ‘카이로스 다운자켓’은 사파리 스타일로 젊은 감각의 디자인이 돋보인다.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이고, 캐주얼한 아웃포켓 디자인이 특징이다. 라쿤 퍼와 후드는 탈부착으로 실용성을 강조했다. ‘페트라 다운자켓’은 패션 아이템으로 손색없는 긴 기장의 구스상품이다. 보온성이 뛰어난 구스에 경량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 캐주얼 다운자켓과 비교한다면 탁월한 착용감과 편안함이 특징이다.
이 외 유틸리티 다운자켓 시리즈는 사파리 기장의 직장인들을 위한 데일리 아우터로 적합한 ‘크로노스 다운자켓’, 여성용 슬림 라인 코트 스타일인 ‘엘라스티코 다운자켓’, 항공점퍼 스타일의 ‘머큐리 다운자켓’ 등 다양한 스타일의 다운자켓 제품들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