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 육성·디자이너 권익보호 전력할 것”
CFDK NIGHT 개최…송지오 회장 취임 비전선포 신인육성 발전기금 마련
2017-08-19 이영희 기자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가 신임 송지오 회장<사진>의 취임식 및 새로운 비전선포와 발전기금 마련을 위한 ‘CFDK NIGHT’를 지난 19일 저녁 8시부터 송은아트스페이스에서 개최했다.
제 3대 회장 및 이사진의 출범과 함께 CFDK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신진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발전기금 마련을 위해 개최한 행사에는 신임 송지오 회장과 신임이사진 곽현주, 김규식, 김수진, 명유석, 송승렬, 신재희, 장광효, 홍은주 디자이너를 비롯해 회원과 프레스 및 바이어, 유관기관, 후원기업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송지오 신임회장은 “디자이너 중심의 디자이너 패션산업은 중요한 문화 창조산업인데도 불구하고 신인디자이너들은 열악한 비즈니스 환경에 처해 있다” 면서 “독창성과 예술적 감각으로 한국 문화패션산업에 다양성을 만들고 발전시킬 신인들의 육성을 위해 후원행사를 개최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취임사를 겸한 당부를 전했다.CFDK는 회원 340명이 활동하는 국내 최대규모 패션디자이너 단체이며 2012년 5월 10일 창립이후 1,2대 이상봉회장에 이어 송지오 디자이너가 3대 회장을 맡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