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 Interview] ■ 캔두코리아 박윤옥 대표 - “재미있는 진짜 일본상품 알려요”
2018-01-06 나지현 기자
캔두코리아에서 전개하는 리빙도쿄와 리빙코리아는 는 더 여유로운, 더 재미있는. 일상 생활에 친숙하고 도움이 되는 생활용품 전문점을 표방한다. ‘생활 속의 보물=아이디어 상품’이라는 것을 모토로 일상생활 속에서의 보물찾기, 보물찾기에서 오는 기쁨을 선사한다는 것을 컨셉으로 한다.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의 매장에 들어서면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상품이 가득하며 실제 사용해 볼 수 있는 공간제안으로 고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20~50대 1~2인 가구 및 여성, 학생 고객을 주요 타겟으로 일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타겟층에 맞는 1만5000종류 50만개 이상의 상품을 구비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을 선보인다. 향후 식품, 패션, 잡화, 화장품, 스포츠 등의 상품까지 엄선해 일상에 필요한 모든 것을 구비한 라이프스타일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리빙도쿄에는 메이드인 재팬 상품을 70%까지 비중을 높여 굳이 일본을 가지 않더라도 만나볼 수 있는 완성도 높고 재미있는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견고하고 내구성이 좋은 일본제 제품에 대한 국내 소비 수요가 높다보니 리빙도쿄에 대한 충성도와 재구매율이 높다.
브랜드 전개 1년 만에 총 25개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브랜드의 뚜렷한 정체성과 일본에서 검증된 100엔샵 상품의 소싱력, 한국 자체 소싱을 믹스한 상품력으로 최근 국내 마켓의 니즈를 충실히 담은 상품들을 구비한 것이 주효했다.
세계적 불황과 국내 어수선한 정국으로 각박하고 녹록치 않은 환경이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리빙도쿄, 리빙코리아 매장에 들어서면 카페처럼 아늑하고 중저가 제품으로도 충분히 쇼핑의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며 오래 머물고 싶은 매장으로 작은 행복을 선사하는 친근한 브랜드로 육성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