伊토스카나 “패션과 관광, 라이프스타일 알려요”

2월 1일 컨퍼런스 & 18개 패션회사 전시회

2018-01-25     이영희 기자
이탈리아 토스카나(Toscana)주의 패션과 관광,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하는 프레스 컨퍼런스가 오는 2월 1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중구 소공동 소재 롯데호텔 서울 벨뷰스위트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스테파노 치우포(Mr. Stefano Ciuoffo) 토스카나 주 생산, 관광, 경제부 지역 장관이 ‘토스카나 주의 패션과 관광산업’을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며, 루이지 리파몬티(Mr. Luigi Ripamonti)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경제 및 무역 자문, 알레시오 페라레소(Mr. Alessio Ferraresso) 주한 이탈리아 상공회의소 대표도 참석할 예정이다.

토스카나 주 정부,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주한 이탈리아 상공회의소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토스카나 소재의 18개 패션 회사가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리는 이탈리아 패션협회 ‘엔테 모다 이탈리아(Ente Moda Italia, EMI)’ 전시회에 참석함과 동시에 토스카나 주의 패션과 관광산업에 대해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프레젠테이션 이후에는 토스카나 소재의 패션 회사들이 생산한 대표 상품들이 전시된 행사장 내 쇼룸 관람 및 토스카나 주 정부 주최의 교류 행사가 열린다. 이어 인근에 위치한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로 이동, 이탈리아 패션협회(EMI) 전시회를 관람할 예정이다.

한편, 이탈리아 중부에 위치한 토스카나 주는 유럽 내에서도 오래 전부터 섬유, 옷, 가죽 등 원자재 분야와 신발, 금세공산업 등 생산 분야에 기술력으로 특화된 지역 중 하나로 손꼽힌다. 패션 산업은 토스카나 경제에서 가장 생산적이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