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써코니 프리덤ISO 러닝화 출시…에버런 쿠셔닝 기술 미드솔에 적용
2018-01-31 정정숙 기자
ABC마트는 미국을 대표하는 러닝브랜드 ‘써코니(Saucony)’ 프리덤(Freedom) ISO 러닝화를 출시했다. 프리덤 ISO는 처음부터 끝까지 지치지 않는 쿠셔닝을 컨셉으로 에버런(EVERUN) 기술을 최초로 미드솔(중창) 전체에 적용했다. 에버린은 써코니만의 쿠셔닝 기술이다. 몸무게의 300%까지 충격을 흡수하고 충격량의 83%를 에너지로 전환해준다. 이 때문에 달릴 때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줘 더 오래 달릴 수 있다.
발등 부분에는 ‘ISO-FIT’ 기술을 적용해 러너 발 모양에 따라 유연하게 움직여 달릴 때의 외부 자극을 줄여준다.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를 써 최적의 착화감을 선사한다. 크리스탈 러버 소재 밑창은 마찰력은 높이고 내구성은 강화해 뛰어난 쿠셔닝을 느낄 수 있다. 써코니 관계자는 “프리덤 ISO는 부드러운 쿠셔닝과 함께 단단하고 견고해 다른 러닝슈즈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멀티기능의 러닝화다. 단거리 뿐만 아니라 장거리 러닝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써코니는 1898년 미국에서 개발돼 119년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러닝화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지난해부터 ABC마트가 단독으로 유통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