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바도, 저스틴 비버의 ‘퍼포즈 투어’ 국내 첫 팝업 오픈한다
6월 2일부터 분더샵과 서울스토어에서 선 발매
2018-05-31 조동석 기자
유니버설 뮤직 산하 머천다이즈 브랜드 ‘브라바도(Bravado)’가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퍼포즈 투어 머천다이즈’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오프라인은 오는 6월 2일부터 분더샵 청담점에서, 온라인은 6월 9일부터 서울스토어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퍼포즈 투어는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네 번째 정규 앨범을 기념하는 월드 투어 이름으로, 6 대륙을 오가며 총 163회 공연을 진행하는 대규모 투어다.
아티스트가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팝업스토어와 머천다이즈를 통해 해당 국가의 팬들과 소통의 장을 만드는 것은 이미 대세라고 할 수 있다. 힙합 아티스트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 트레비스 스콧(Travis Scott),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 등은 이미 투어 머천다이즈로 유명하며 저스틴 비버 또한 퍼포즈 투어 머천다이즈를 통해 그들과 같은 행보를 걷게 됐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될 상품은 하이엔드 스트리트 브랜드 피어 오브 갓(Fear Of God) 을 이끄는 제리 로렌조(jerry Lorenzo)가 디자인을 맡았다. 이번 머천다이즈 상품은 스트리트 스타일에 90년대 헤비메탈 록 티셔츠 스타일을 접목해 독특하면서 트렌디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이번 퍼포즈 투어 서울 상품은 국내 한정 디자인으로 발매될 예정이며 티셔츠, 야구 저지, 모자, 반바지, 폰 케이스 등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