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국내 최초 페이스북 어워드 본상 수상

사회공헌 캠페인 ‘세상에 없던 신발’ 수상 쾌거

2018-07-04     정정숙 기자
국내 최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제인 ‘페이스북 어워드 2017(Facebook Awards 2017)’에서 국내 최초로 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로 6회를 맞은 페이스북 어워드는 일 년 동안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진행한 전 세계 광고·마케팅 캠페인 중 페이스북 광고 플랫폼을 가장 창의적으로 활용한 작품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웃음(Laugh), 울음(Cry), 놀라움(Wow), 사랑(Love), 행동(Act) 등 총 5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각 부문 주제에 맞게 사람들 마음을 사로잡은 24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ABC마트는 웃음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11월~12월에 걸쳐 진행된 아이디어 공모형 사회공헌 캠페인 ‘세상에 없던 신발(Shoes: Impossible)’이 창의성을 인정받았다. 이 캠페인은 소비자와 기업 간 활발한 소통을 유쾌한 방식으로 풀어낸 점이 돋보였다. 소비자들이 신발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ABC마트 페이스북에 올리면 선택된 아이디어 신발을 만들어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부하는 방식이다.

ABC마트는 최우수 아이디어를 공모한 참가자 10명을 선발해 1000족 신발을 사회복지단체에 함께 기부했다. 워커부츠에 랜턴을 탈부착할 수 있는 수상작인 라이트 슈즈는 환경미화원들에게 전달돼 소비자와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 의의와 완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