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골프 브랜드, 연이은 우승 소식 눈길

2018-07-18     조동석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박동문)이 전개하는 골프 브랜드들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코오롱FnC는 ‘엘로드’와 ‘잭니클라우스’ 외 신규 골프 브랜드인 ‘왁(WAAC)’을 런칭해 골프웨어 영역 포트폴리오를 넓히고 있다. 여기에 다양한 프로골프 선수들의 의류 및 용품을 후원하는 적극적인 골프 마케팅에 힘입어 소속 선수들의 연이은 우승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왁, KLPGA 메이져 퀸 김지현의 3승으로 브랜드 이미지 확고히 다져 가장 먼저 기쁜 소식을 전한 브랜드는 왁이다. 왁은 스타일리시한 골프웨어를 자랑하는 만큼 나상욱 선수와 김지현 선수를 비롯해 총 7명의 프로골프선수들에게 의류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새롭게 왁 의류 및 용품 협찬계약을 체결한 김지현 선수는 지난달 열린 기아자동차 제31회 한국여자오픈 우승을 비롯해 올 시즌 가장 먼저 3승을 달성했다. 지난 4월 KG-이데일리 레이디스오픈에서 투어 데뷔 125개 대회 만에 첫 우승을 거둔 김지현 선수는 최근 에쓰오일 챔피언십과 한국여자오픈에서 2주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랭킹 1위로 올라섰다.


엘로드, 국가대표 최혜진 선수 우승 등 국가대표와 상비군 의류지원의 값진 결실 맺어 엘로드가 후원하는 국가대표 최혜진 선수가 지난 2일 강원 평창 버치힐 골프장에서 열린 KLPGA 초정탄산수 용평리조트 오픈에서 우승하며 여고생 돌풍을 일으켰다.

아마추어 초청 선수 자격으로 대회에 출전한 최혜진 선수는 마지막 3라운드에서 9언더파를 몰아치며 최종 14언더파로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KLPGA투어에서 아마추어 선수 우승은 지난 2012년 4월 당시 국가대표로 엘로드 지원을 받았던 김효주 선수의 롯데마트 여자오픈 이후 5년 2개월만의 일이다. 또한, 최혜진 선수는 16일 막을 내린 US여자오픈에서도 아쉬운 2타차 준우승을 거머쥐며 우수한 경기력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엘로드는 최혜진 선수 US여자오픈 준우승을 기념해 7월 18일부터 24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잭니클라우스, SBS골프 신규 레슨프로그램 ‘DIY 스윙’ 제작 지원으로 고객 눈도장 잭니클라우스는 6월 27일 첫 방송을 시작한 SBS골프 신규 레슨프로그램 ‘DIY 스윙’ 제작지원을 통해 고객들과 밀접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골프 연습장과 필드를 오고 가며 실전 레슨을 지향,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슨 팁부터 실전 심화레슨까지 유형별 분석을 통해 시청자가 자신만의 스윙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잭니클라우스의 모델인 박시현 프로(KLPGA정회원)이 직접 레슨을 진행하며 잭니클라우스의 다양한 골프웨어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잭니클라우스는 이번 DIY 스윙 방송을 기념해 잭니클라우스 골프 아카데미와 함께 고객 초청 이벤트를 기획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