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네 스튜디오, 페이스 모티브 컬렉션 출시

2018-08-16     조동석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차정호)이 전개하는 스웨덴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가 오는 17일 페이스 모티브 컬렉션(Face Motif Collection)을 출시한다. 재미있는 얼굴 형상의 페이스 모티브는 슈즈, 스웻셔츠, 티셔츠 등 몇몇 제품을 통해 까메오로만 등장했지만, 이번 단독 컬렉션 출시를 통해 브랜드 주인공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두 개의 작은 원과 긴 직사각형으로 이뤄진 페이스 모티브는 출시 직후부터 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이모티콘으로 자리잡아 왔다. 페이스 모티브 이모티콘이 너무 행복하지도 너무 슬프지도 않은 지극히 평범한 스웨덴 시민을 표현했으며 캠페인을 통해서는 현 시대의 평범하면서도 다양한 가족상을 그려냈다.평범한 맨투맨과 셔츠, 스웨터, 후디, 티셔츠는 유머러스한 표정의 페이스 모티브 이모티콘을 만나 독특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제품으로 탈바꿈했다. 또한 의류 외에도 니트 모자, 스카프, 쇼퍼백, 슈즈까지 다양한 액세서리 위에 새겨진 페이스 모티브 이모티콘은 보기만해도 한눈에 아크네 스튜디오의 제품임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역할까지 톡톡히 하고 있다.

아크네 스튜디오는 페이스 모티브 컬렉션 출시와 함께 새로운 캠페인도 공개했다. 페이스 모티브 이모티콘이 너무 행복하지도 너무 슬프지도 않은 지극히 평범한 스웨덴 시민을 표현한 것인 만큼 캠페인을 통해 현 시대의 평범하면서도 다양한 가족상을 그려낸 것. 아크네 스튜디오는 미국 애틀란타 출신 코델리와 케일럽 부부, 그들의 자녀들을 주인공으로 선택했다. 두 명의 아빠와 자녀 네 명으로 구성된 이들 가족이 뉴욕 한 호텔방에서 평범하면서도 즐거운 휴일 주말을 보내는 모습을 캠페인 속에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동성 부부인 이들은 평범하지만 결코 평범하지 않은 일상생활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하면서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아왔다.

‘평범한 가족’에 대한 독특한 시선이 담긴 이번 캠페인은 오는 9월 공개될 예정이며 페이스 모티브 컬렉션은 내일부터 아크네 스튜디오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신세계 백화점 본점과 강남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