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롯데OneTV서 추억소환 ‘21세기 방판왕’ 런칭

2018-09-04     정정숙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T커머스 채널 ‘롯데OneTV’를 통해 고객 방문 판매 프로그램 ‘21세기 방판왕’을 선보인다. 고객 맞춤형 쇼핑 서비스 제공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서다.방판왕은 70~80년대 화장품 가방을 들고 다니며 가정집을 방문해 제품 판매와 편안한 수다로 고객들과 정(情)까지 나눴던 방문 판매원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21세기 방판왕 컨셉으로 지난 6월부터 기획했다. 홈쇼핑 제품 특성상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없는 단점을 보완하고 재미와 함께 방문 판매에 대한 추억도 자극하며 합리적인 쇼핑 기회까지 제공한다.

쇼호스트들이 신청 고객의 집을 직접 방문해 제품을 시연해 주고 현장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기존에 배송 서비스 제한 지역으로 분류되었던 ‘제주도, 도서 산간 지역’까지 구분하지 않고 고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해당 방송은 롯데홈쇼핑 T커머스 채널인 ‘롯데OneTV’를 통해 방영된다. 지난 2일 진행된 ‘21세기 방판왕’에서는 화장품 방문 판매원 컨셉으로 롯데홈쇼핑 쇼호스트들이 경기도 안산에 거주하고 있는 신청고객 집을 방문했다. 쇼호스트들이 직접 고객에게 크림을 발라주고, 헤어스타일링 시연을 도와주며 생생한 상품 리뷰를 전했다. 뷰티 상품 리엔케이 빛크림, 더블에스 샤이니 고데기를 전달했다.롯데홈쇼핑은 솔직하고 객관적인 상품 정보 제공과 고객 소통을 위해 이색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1일에는 지난 6월 런칭 한 유튜브 스타 ‘박막례 할머니’의 ‘막례쑈 시즌2’를 선보인다.

SBS 프로그램 ‘스타킹’에 출연해 댄스 신동으로 화제가 된 ‘나하은’ 양이 함께 출연해 롯데홈쇼핑 인기 교육·완구들을 직접 시연하는 ‘별난 유치원’을 진행한다. 해당 영상은 롯데홈쇼핑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와 롯데홈쇼핑 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오는 14일에는 탈북자 출신의 웹툰 작가 ‘최성국’ 씨와 연계한 상품 소개 웹툰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