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클루 선정-2017 Best of Best 20] ‘라이(LIE)’ - 韓대표 영디자이너 글로벌 리더 기대

2018-12-01     이영희 기자

‘라이(LIE)’는 한국의 영제너레이션을 대표하는 성장가능성 높은 디자이너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미국, 유럽, 홍콩, 일본, 중국, 싱가폴, 중동 등 해외 약 45개 편집 매장 및 백화점에서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을 목표로 정기적인 컬렉션 발표와 전시참여를 하고 있다.

‘라이’는 러블리하고 세련되면서 젊은 컨템포러리 감성을 담고 있으며 무엇보다 브랜드 정신에 있어 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한 본질을 강조한다.특히 올해 뉴욕패션위크기간에 맨하튼에서 개최한 라이컬렉션은 의상은 물론 효과적인 콜라보레이션과 과감한 모델 기용으로 현지에서 큰 화제몰이를 한 바 있다.

한국에서의 2018S/S컬렉션에서도 중년의 가수를 오프닝 무대에 모델로 올려 여성의 당당함과 있는 그대로의 매력이야 말로 꽃처럼 아름답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갈채와 환호성을 자아내게 했다. 의상을 비롯, 슈즈와 백, 메이크업 역시 주목받아 한국의 패션수준을 알리는데도 기여했다.

‘라이’는 러블리하고 컨템포러리 하며 독특한 감성을 부여한 의상들로 내수시장은 물론이고 향후 글로벌마켓에서 한국의 영디자이너를 대변하는 대표 브랜드로 부상할 것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