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클루 선정-2017 Best of Best 20] 휠라 - 혁신 앞세워 전세계 1020세대 사로잡아

2018-12-01     이영희 기자

휠라는 브랜드혁신성과 마켓개척과 점유, 트렌드주도 면에서 A를 획득했다. 휠라는 제 2의 전성기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2017년 한해 환골탈태의 혁신을 주도해 1020세대를 사로잡았으며 침체국면의 마켓에 새바람을 불어넣었다.

휠라는 브랜드 고유 헤리티지를 강화하는 상품전략을 구사해 빅로고 티셔츠, 테니스 무드 슈즈 등 을 전략적으로 강화했다.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레트로 및 애슬레저 트렌드에 발맞춰 기존고객과 새로운 소비층을 함께 흡수했다.

펩시를 시작으로 빙그레 메로나와 마운틴듀 등 식품업계는 물론 뷰티브랜드 등과 콜라보를 진행하는 혁신성을 과감하게 발휘해 시장을 환기시켰다.하반기 첫 출시된 슈즈 코트디럭스는 현재까지 80만족이 넘는 판매고를 올리며 업계 히트아이템으로 부상했다. 디스럽터2라는 메가 히트작을 연이어 탄생시키며 현재까지 20만족 이상 판매, 젊은 세대의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다.

브랜드리뉴얼에 맞춰 유통망도 재정비,핵심상권에 메가스토어 10개를 새로 열었고 박진감 넘치는 모습으로 소비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핫 이슈가 되는 세계유명디자이너와 브랜드 등의 협업은 물론 SNS채널을 통한 소비자 밀착 커뮤니케이션 등 식을줄 모르는 이슈몰이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