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클루 선정-2017 Best of Best 20] 삼성물산 패션부문 ‘구호’ - 韓대표 글로벌 브랜드 점프-업

2018-12-01     이영희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구호’는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여성복 브랜드로서 중장기적인 성장계획을 수립하고 차근차근 전략을 실행해 가고 있다.

국내 마켓에서는 지난해 1천억원 외형에 이어 12월4일 현재 57개 매장에서 목표달성률 93%인 107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내년에는 54개점 운영으로 1200억원을 목표로 수립해 이익률과 내실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구호는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마켓 개척에도 적극적이다. 수출을 위해 글로벌 선진 기획시스템을 도입하고 세 번째 뉴욕에서 바이어들과 프레스를 초청한 프레젠테이션 쇼를 펼쳤다.뉴욕법인을 통해 세일즈를 위한 쇼룸을 운영해 단발성이 아니라 중장기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하고 있다. 더불어 국내에서는 여성복 뿐만 아니라 예술과 음악, 토탈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제품들을 총 망라한 한남동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과 전파에 시동을 걸었다.

매년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통해 시각장애우들의 수술을 지원함으로써 사회기여도도 높게 나타났다. 올해는 파워 아이템을 강화하고 젊은 브랜드로의 B.I를 강화하고 플래그십 스토어를 활용한 브랜드 이슈몰이, 가성비 높은 상품군 개발로 시장 환기에도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