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무역, 의류 업계 세계 최초 ‘ISO 22301’ 인증 획득

2019-01-23     조동석 기자
영원무역(대표 성기학)이 의류 제조 분야 세계 최초로 ‘사업연속성 관리시스템(BCMS: 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에 대한 국제표준인증인 ‘ISO 22301’을 획득했다.‘ISO 22301’ 인증은 기업이 재해·재난 등 예기치 못한 위기 발생으로 인해 업무중단의 위험에 처하더라도 빠른 시간 내에 핵심 업무를 복구해 기업의 사업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규격이다.

작년 8월부터 사업연속성 관리시스템 인증을 위한 테스크포스팀을 구성하고 글로벌 인증기관인 ‘DNV/GL인증원’ 심사를 거쳐 ‘ISO 22301’을 획득한 영원무역은 의류 제조의 여러 주요 분야(Woven, Knits, Textiles, Padding, Polybags, Backpacks)에 걸쳐 인증을 획득했다.영원무역은 사업연속성 관리시스템 인증을 글로벌 생산기지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의류 제조 분야 외의 다양한 사업 분야에도 도입함으로써 다양한 고객 및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기업신뢰도를 더욱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원무역 관계자는 “사업연속성 관리시스템 인증을 계기로 의류 제조 분야 특수성이 고려된 생산 활동의 연속성을 확보하게 돼 고객 요구사항에 적시 대응하고 지속적으로 시장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실제 재해·재난 상황에서도 사업연속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훈련과 교육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