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 제2회 sfdf 지원자 공개모집

3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온/모바일 통해

2019-02-28     이영희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3월 5일 오전 10시부터 16일 오후 17시까지 제2회 sfdf (스몰에스에프디에프)수상 디자이너 지원자를 온라인/모바일을 통해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원 접수는 sfdf 공식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5월까지 2차례의 삼성물산 패션부문 디자인실장, CD 등 사내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팀의 후보를 선정하고, 6월 중에 대중 참여형 최종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sfdf(스몰에스에프디에프)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지난 2005년부터 진행했던 'SFDF'와는 별도로 지난해 처음 출범한 상금 1억원 규모의 패션 라이프스타일 수상 프로그램으로서 지원 대상은 국내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브랜드 런칭 5년 이하의 재능 있고 창의적인 디자이너이다.sfdf는 3차에 걸친 평가과정이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특히 sfdf 공식 사이트를 통한 3차(최종) 심사의 경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방식이다.오는 6월 최종심사를 거쳐 선발되는 제2회 sfdf의 수상 영예는 3명/팀의 디자이너에게 돌아갈 예정이다. 제2회 sfdf의 상금 규모는 1억원으로 지난해와 동일하지만, 1회차에서 6개 팀을 시상한 것과 달리 올해 2회차에서는 3명/팀을 선정해 개별 수상자들이 받게 될 지원금이 확대될 수 있도록 개편됐다.제2회 sfdf 수상자에게는 1등 5천만원, 2등 3천만원, 3등 2천만원의 성장 지원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의류 디자이너 중 상위 수상 1개팀의 경우 상금 외에도 서울패션위크에서 컬렉션을 개최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특전을 부여한다. 제1회 sfdf 1위 브랜드인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의 컬렉션은 오는 3월 진행하는 ‘2018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또한, 모든 수상자에게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공식 온라인몰 SSF샵과 비이커를 통해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에 입점하거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홍보 마케팅 및 사업운영 멘토링 등의 지원도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