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우덴 천안검사소, ‘국제우모협 기업 검사소 인증’

태평양물산, 세계적 우모 충전재 ‘우뚝’

2019-03-12     김임순 기자
태평양물산(대표 임석원)의 다운 충전재 브랜드 ‘프라우덴(PRAUDEN)’ 천안 검사소가 국내에서는 보기 드물게 ‘국제우모협회(IDFB) 기업 검사소 인증’을 획득해 눈길을 모은다. 국제우모협회(IDFB)는 세계 유일의 우모 국제 표준 시험 방식 개발 및 평가 기관으로 세계적인 공신력을 얻고 있다. 전 세계 25개국 41개 회원사를 둔 전문 협회이다. 이들이 제정한 시험규정(IDFB Testing Regulations)은 우모 제품의 품질과 성능을 평가하는 중요한 표준으로 전 세계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IDFB 기업 검사소 인증’은 2년 연속 시료 분석 시험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매년 시행하는 테스트를 다시 통과해야 갱신할 수 있으며, 규정이 까다로운 만큼 공신력이 높아 ‘IDFB 인증 검사소’의 시험 결과는 높은 품질 신뢰를 인정받는다.

지난 2015년, 프라우덴은 다운의 채취부터 제품 적용까지 모든 과정을 추적해 강제급식, 도축 전 채취 등을 금하고 동물 복지까지 고려한 ‘책임 있는 다운 기준(Responsible Down Standard, RDS)’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IDFB 기업 검사소 인증’ 획득은 프라우덴의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다운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자체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