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터링 트렌드 주도하는 ABC마트 누오보, 슈즈 판매 호조

2019-03-27     정정숙 기자
ABC마트의 레이디스 슈즈 브랜드 ‘누오보(NUOVO)’에서 선보인 레터링 슈즈 레테라 시리즈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율 70%를 넘어서며 레터링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최근 브랜드 로고나 슬로건을 담은 레터링 패션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글자를 새겨 넣는 레터링 아이템은 브랜드 로고를 강조하는 로고플레이 패션이 레트로 열풍과 함께 인기를 끌면서 시작됐다.

ABC마트 관계자는 “레터링 패션이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유행에 민감한 20대 여성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레터링 슈즈 레테라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레터링 디자인이 적용된 레테라 시리즈는 출시 한 달 만에 초도 물량의 70%인 1만4000켤레가 판매됐다. 누오보에서 가장 빠른 완판 기록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이트 컬러는 초도 물량의 90% 이상 판매돼 리오더에 들어갔다. 편지라는 뜻을 지닌 이탈리아에서 제품명을 따온 레테라 시리즈는 신발끈과 아웃솔에 레터링 디자인을 적용해 유니크한 감성을 더했다. 경량 아웃솔을 사용해 가볍고 발이 편안하다.

레터링 디테일이 가미된 신발끈이 있는 스니커즈 레테라와 신발끈이 없는 슬립온 레테라-S, 총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심플한 디자인과 봄의 산뜻한 느낌을 잘 살린 컬러감도 돋보인다. 여성스러운 데이트룩이나 상큼 발랄한 캐주얼룩 모두 연출 가능하다. 스니커즈는 화이트·핑크·그레이로, 슬립온은 블랙·화이트·라이트 베이지 각각 3가지 컬러로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