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선정 2018 Best of Best 20] 삼성물산 패션부문 ‘구호’ - ‘철학과 가치’ 실현, 세계로 세계로!

2019-06-29     이영희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는 철학과 가치를 지향하는 모던 럭셔리한 글로벌 브랜드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매년 전년대비 10%씩 꾸준한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2월 초 기준 57개 매장에서 1070억을 기록, 목표달성률 93%를 기록한 바 있으며 올해는 1200억 원을 목표로 설정했다.

매 시즌 컨템포러리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구호’만의 밸류를 표명하고 있다. 국내 여성복 마켓의 상위권 고수와 함께 지난해부터 뉴욕을 거점으로 글로벌 마켓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그래픽 디자이너 김도형과의 협업에 이어 최근에는 김수연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전시를 하고 있으며 올 봄여름 화보속에 뮤즈 정은채가 입은 의상을 역동적 컬러와 입체 드로잉, 조형적 요소를 가미해 회화작품으로 표현해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S/S부터는 매 시즌 글로벌 패션도시 뉴욕을 찾아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버그도프굿맨, 노드스트룸, 레인크로포드(홍콩/상해), 클럽21(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백화점을 비롯해 캐나다 온라인 편집숍 쎈스(SSENSE) 등 레퍼런스를 지속 확대해 글로벌 세력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