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섬유패션캠퍼스 창업동아리, 벤처창업경진대회 대상(장관상) 수상

2019-08-21     이영희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패션소재과 창업동아리가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해 화제다.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석행)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창호) 패션소재과 창업동아리R.JACQUARD팀(지도교수 김태미)이 융합기술교육원(원장 강구홍)과 연합팀을 구성, 지난 8월 16일 제 2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에서 대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인기상을 수상했다. R.JACQUARD팀은 NFC태그, 음성인지AI,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이용, 시각장애인의 원활한 의복 선택 및 구매를 가능케 하는 ‘올리’를 선보였다. 팀 리더 김민수학생(패션쇼재과)은 “평소 다른 사람과 차별화된 생각을 갖고 싶었고 과거 진행했던 시각장애인분과 인터뷰를 떠 올리며 ‘올리’를 완성했다”고 과정을 설명했다.섬유패션과 IT의 융복합을 위해 단일팀이 아닌 연합팀을 구성했으며 대구와 분당이라는 거리적 제한을 극복하기 위해 One way & Two place(하나의 길을 위해 두 개의 장소에서 개발을 진행하는)시스템을 이용, 최소한의 대면 회의와 수시 화상 회의를 통한 개발 진행 상황을 상호 관리했다.

최소한의 대면회의와 수시 화상회의를 통해 개발을 완료한 것이다. 팀원들은 “모두가 각자 맡은 역할을 잘 해 주었고 교수님들의 지도 조언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소감을 대신했다. 김태미 지도교수는 “학생들의 기술력과 열정에 오늘의 경험이 더해져 앞날이 더욱 기대 된다”고 참가자들을 독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