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청두(성도) KBC한국관 입점 설명회 성황리 개최
차콜파트너스 입점 MOU 체결
2019-09-11 나지현 기자
중국 청두 KBC 한국관이 도소매 의류 및 뷰티업체를 모집하기 위한 입점 설명회가 지난 9월7일 섬유센터 17층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약 200여 명의 업계 관계자와 입점을 위한 업체들이 참석, 현장에서 약 60여명이 입점 상담을 진행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20명이 청두 KBC 한국관 방문 비행기 티켓 추첨의 기회를 얻었다.
이날 현장에서는 차콜파트너스(대표 김재이)가 KBC 한국관과 입점 MOU를 체결했다. 차콜파트너스는 중국 쇼핑몰에 한국 중소기업 화장품 30여개를 유통하며 입점과 판매 대행을 진행하는 회사다. 화장품, 의류, 주얼리, 잡화 등 100개 회사 제품을 왕홍을 초청해 중국 타오바오에 모바일 라이브생방송으로 역직구 판매하는 비즈니스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KBC 한국관은 오는 12월24일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다. 한국 디자인회사에서 내부 인테리어를 맡았으며 지하1층~6층, 총면적 1300㎡이다. 그 중 1~3층에 한국 브랜드들이 입점한다. 6층은 F&B, 4~5층은 중국 로컬 브랜드들이 영업한다. 중국 전역을 대표하는 강력한 한국관으로의 면모를 갖춰 문화 컨텐츠를 담은 차별화된 한국계 미니 동대문을 표방한다. 입점문의 및 상담 김지연 대표 kfbc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