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우대표, 코리아패션대상 ‘국무총리표창’ 패션산업 발전위한 인프라 구축 이바지
2019-12-10 김임순 기자
한창우브라이트유니온대표가 코리아패션대상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창우대표는 브라이트유니온 외에 한국패션유통물류, 비알피엠씨, 패션아일랜드 대표를 맡아 대한민국 패션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 구축에 이바지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브라이트유니온은 지난 2001년 패션 법인 26개사 공동 출자로 설립된 국내 유일의 패션연합기업이다. 패션과 F&B, 라이프스타일 등 테넌트 기반 200여 패션 브랜드와 협력, 인프라를 통해 패션 테마 복합 쇼핑타운, PM대행 등 유통 상업시설 개발 분야 특화 전문기업으로 손꼽힌다. 도심형 패션 아울렛 패션아일랜드(가산, 수원, 대전점)의 성공적 리모델링으로 주목을 받았다. 2013년 준공한 ‘이천 패션유통물류복합단지’는 총 80여만㎡(약 24만평)규모의 국내 최대의 첨단 패션물류단지이며, 5만6000평 규모 ‘이천롯데프리미엄아울렛’은 연간 730만 명이 방문하는 중부권 최고 테마파크를 자랑한다.
한창우 대표는 지난 27년간 패션유통 개발 분야 내로라하는 족적을 남기고 있다. 글로벌 시장개척을 주도하며 고용창출과 서민경제안정, 업종 간 상생협업에 기여하는 전문가로 미래 비전 창출에도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