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DA(美패션디자이너협회) 디자이너, 한국 라이선스 진출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리센시아에이전시와 계약

2020-01-04     이영희 기자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리센시아에이전시(대표 김용철)가 지난 2018년 12월부터 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회장 겸 CEO 스티븐 콜브)와 회원 디자이너들의 한국 시장 라이선스 사업 진출을 대리하는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했다.

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CFDA)는 미국에서 가장 뛰어난 여성복, 남성복, 주얼리 및 액세서리 분야의 디자이너 회원들이 가입, 1962년 설립한 비영리 단체이다. 매년 정기적으로 패션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CFDA 패션 어워즈(CFDA Fashion Awards)을 개최할 뿐 아니라 연간 CFDA 패션 캘린더를 운영하고 있으며, 뉴욕 패션 위크(New York Fashion Week)의 공식 주최자이기도 하다.

또한 CFDA는 디자이너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장학금을 수여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유명 회사들로 구성된 Strategic Partnerships Group을 통해 유망한 디자이너 회원들에게 전략적 기회를 스폰서하는 디자이너 양성 사업도 진행한다.

현재 세계 최정상급의 디자이너들로부터 새롭게 패션계에 도전장을 내민 신예 스타 디자이너들까지, 500여명의 이 시대를 대표하는 뛰어난 재능의 디자이너들이 CFDA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다. CFDA 재단은 CFDA와는 독립적인 비영리 조직으로, 회원을 동원하여 기금을 모금하며 사회공헌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CFDA X 리센시아 계약 체결을 계기로 미국 디자이너들의 한국 시장, 나아가 아시아 시장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국내 어패럴, 패션 업계에서도 미국 유명 디자이너들과의 사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CFDA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 및 SNS 채널(facebook.com/cfda, Instagram.com/cfda, twitter.com/cfda, cfda.tumblr.com, 그리고 youtube.com/cfdatv)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