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졸업패션쇼, “대중과 교감하는 대학 최대 행사”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서 오픈 런웨이...역량 과시

2020-05-23     이영희 기자
동덕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졸업패션쇼가 유명브랜드와의 콜라보 및 코엑스몰 별마당에서 오픈 런웨이로 대중과 교감하는 행사로 화제몰이에 성공했다.
동덕여대 졸업패션쇼는 지난해에도 별마당 도서관에서 개최해 3500여명의 관람객이 참관했으며 각종 소셜미디어를 통해 노출빈도가 높았다. 올해 역시 4년간 갈고 닦은 실력은 물론 학교의 홍보와 위상을 높이는 효과를 거뒀다.
지난 5월 21일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개최된 2019졸업패션쇼는 4년제 대학 중 국내 최대규모의 졸업패션쇼로서 다섯가지 주제로 황재복, 한승수, 곽현주 등 전직 혹은 현 패션디자이너가 지도교수로 각각의 팀을 이뤄 화합된 런웨이를 완성했다.
KOREA, TEXTILE, MEN'S CLOTHING, WOMEN'S CLOTHINGS, DRESS 다섯가지 주제로 작품이 무대에 올랐다. 동덕여대 패션디자인학과가 주관하고 졸업준비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졸업패션쇼는 4년간의 배움과 노력을 결실을 확인하는데 의미를 뒀으며 학생 개개인의 창의력과 역량고취에 집중했다. 또한 패션계 전문가들은 물론 대중에게도 패션쇼를 개방함으로써 내외부적 홍보효과도 도출했다.
한편, 동덕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과는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전시회와 다양한 산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 강남구청소속 상공인과의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산학연계를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