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이너·MD인력양성 교육, 22명 배출 ‘수료식’
한국패션산업협회, ‘패션계 주요기업 취업’ 성과 초점
2020-08-22 이영희 기자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지난 7월 한 달간 현장 실무 중심의 ‘패션 디자이너?MD 인력양성 교육’을 실시, 22명의 우수 인재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이 날 수료식에는 교육생을 비롯, 참여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참여한 가운데 구직을 희망하는 교육생들에게 취업성공 전략을 전수했다.
이번 ‘패션 디자이너?MD 인력양성 및 취업연계’ 수료생들은 패션업계 주요 기업 인사담당자를 통해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됐다. 올해 취업목표 10명 중 이미 4명이 취업 완료된 상태이다.
이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의 ‘수요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취업연계 사업’의 일환으로 패션기업에 우수한 인력을 제공함으로써 구인,구직간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기업경쟁력 강화 및 기업성장을 돕는 자양분을 마련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패션산업 특성을 반영한 수요기업 맞춤형 취업연계 사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력을 업계로 송출해 우수인력 확보가 어려운 기업을 지원하고 청년 일자리 부족 문제를 동시에 해소할 수 있는 해결책이 되도록 차후 사업 운영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한편, 우수한 인력을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은 한국패션산업협회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