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 ‘오이아우어’ 데이웨어 주목

온라인 전용 컨템포러리 여성복 ‘제품 차별화’

2020-08-22     이영희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온라인 전용 컨템포러리 여성복 ‘오이아우어(OIAUER)’는 올추동 시즌 컨셉인 ‘소프트 레트로(Soft Retro)’를 반영한 원피스, 오버사이즈 셔츠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 고객 유입과 판매에 힘쓰고 잇따. 오이아우어는 지난 3월 밀레니얼 여성 고객을 위한 온라인 전용 컨템포러리 브랜드로런칭됐으며,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서 판매 중이다.
오이아우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한편 레트로 무드를 현대적인 취향과 가치를 반영, 재해석했다.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프랑스 파리 호텔의 타일과 패브릭의 컬러 및 패턴에서 영감 받아 다양한 상품에 적용했다. 대표 상품으로 언밸런스 기장의 톤 다운된 옐로우 컬러 원피스와 컬러 블록이 돋보이는 오버사이즈 및 단추 디테일을 강조한 셔츠도 내놨다. 오버사이즈 셔츠는 이태리 수입 코튼 소재로 제작해 고급스러우면서 부드러운 촉감이 인상적이다.
반면 단추 디테일을 강조한 셔츠는 일반적인 앞 여밈을 할 경우, 오버사이즈 핏으로 착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앞판의 절개선에 있는 단추를 여미면 허리에 맞는 실루엣으로도 입을 수 있다. 화이트 스티치와 소매의 로고 자수 포인트도 눈에 띈다. 한편, 오이아우어는 ‘Outfit for ‘I-HOUR’’, 즉 ‘나를 나답게 만드는 시간’이라는 뜻으로, 자기 주도적 여성을 뮤즈로 한다.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워크앤밸런스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해 여성스러우면서도 출퇴근과 일상 복장으로 손색 없는 데이웨어를 지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