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벳블랑, 라이프스타일 아티스트들과 이색 협업전시

‘스테인드글라스, 빈티지캔들, 마크라메’ 작가와 함께 고객과의 소통

2020-09-10     나지현 기자
지엔코(대표 김석주)가 전개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벳블랑(COVETBLAN)’이 라이프스타일 아티스트들과 이색 협업 전시를 했다. 코벳블랑은 지난 시즌부터 매력적인 인물을 선정, 그녀들의 라이프 스토리와 그들만의 공간을 담은 'LIFE & EXPLORER' 시리즈 콘텐츠 영상을 선보였다.
19 FW시즌 테마인 "살롱 드 코벳블랑"에 맞추어 'LIFE & EXPLORER'로 선정된 인물들은 유니크한 라이프 공예품을 제작하는 3명의 공방 아티스트들이다. 
그 첫 번째로 하나도 같은 것이 없는 유리의 마블링, 스테인드글라스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색 배합의 고유의 아름다움, 빛을 활용한 공간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마법 스테인드글라스 공방 데코라티프를 운영하고 있는 남한울 작가와 몰드 시장이 커지면서 무한한 디자인이 가능해진 캔들 공방 뤼에르를 운영하고 있는 이세희 작가를 선정했다.
이들의 인터뷰 바이럴 영상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각 아티스트들이 자신이 사랑하는 공간과 공방 작업실에서 입기 편안하고 내추럴한 스타일을 직접 셀렉해서 제안한다. 매장에서는 ' Inspired Night' 콜라보레이션 1차 스테인드글라스 X 빈티지캔들 전시를 9월말까지 진행한다. 또한 10월부터 3주간 2차로 마크라메 X 빈티지캔들 전시를 진행한다.
오직 코벳블랑에서만 만날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 ' Inspired Night'는 영감이 떠오르는 밤이라는 주제로 3명의 아티스트 팀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크래프트 제품과 코벳블랑 아이템의 만남을 보여준다. 그들이 영감을 얻는 방법, 그리고 제품화하는 그들만의 방식과 과정을 공유하는 의미에서 작은 미니 공방을 매장에 디스플레이한 콜라보레이션이다.
코벳블랑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관심있어 하는 리얼 라이프를 유튜브와 브랜드 SNS를 통해 소개하고 소통함으로써 코벳블랑의 오리지널리티와 컨셉을 확실히 전달 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LIFE & EXPLORER'를 통해 새로운 인물들과 다양한 라이프 스토리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해당 아티스트들과의 프로모션은 물론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고객과 직접 만나 경험하는 체험 이벤트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