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이포맨, ‘튠드 마케팅’ 전략 펼친다
튠드 ‘핸드메이드코트 ·매거진· 팝업스토어’ 기대
2020-09-26 이영희 기자
지엔코(대표 김석주)의 티아이포맨이 매 시즌 남자에게 꼭 필요한 에센셜 아이템인 튠드를 제안하며 그 상품에서 파생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우선으로 하는 온,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올겨울 튠드 아이템은 핸드 메이드 코트로 반더블 코트, C.P.O 자켓 코트, 후드 코트의 3가지 스타일이다. 핸드메이드 캐시미어 소재로 고급스럽고 편안하다. 해군의 C.P.O(Chief Petty Officer) 정복 셔츠를 새롭게 재해석한 C.P.O 핸드메이드 코트는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캐주얼과 포멀의 무드를 넘나드는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또한 티아이포맨은 기존 싱글 체스터 코트와는 다른 반더블 코트를 제안한다. 세미 오버 사이즈드 핏의 반 더블 스냅 여밈을 사용하여 좀 더 웨어러블한 연출이 가능하다. 마지막 스타일은 튠트 코트 중 가장 캐주얼한 무드가 강한 후드 코트로 편안하고 캐주얼한 스타일과 함께 티아이포맨만의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보여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튠드 핸드 메이드 코트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그 첫번째는 튠드 매거진으로 매 시즌 튠드 상품과 함께 티아이포맨이 제안하는 새로운 가치와 유니크한 생각을 담은 매거진 형식의 아트 브로셔이자 아카이브 북을 온, 오프라인에서 발행할 예정이다. 튠드 매거진은 9월 말 티아이포맨 인스타그램과 공식 쇼핑몰 지엔코 스타일, 티아이포맨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튠드 매거진에 이어 이동형 갤러리인 튠드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티아이포맨 컨셉 키워드인 리파인드 프라그마티스트(Refined Pragmatist)에 기반한 실용적이고 세련된 남자를 위한 이동형 갤러리로 집기를 모듈화 하여 공간에 따라 모듈을 합체 또는 분리한 실용적인 팝업 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백화점을 중심으로 이동하는 팝업 스토어 컨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