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9회 중앙패션디자인컨테스트 접수 시작!

10월 30일까지 1차 응모완료, 실물심사 거쳐 본선에

2020-09-27     이영희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제 49회 중앙패션디자인컨테스트가 마침내 시작됐다. 제49회 중앙패션디자인컨테스트는 학생&일반인 부분과 모피 부분으로 나눠 신청서를 받는다. 10월 30일 18시까지 접수를 완료하며 1차 스타일화 심사 후 통과자는 ‘제49회 중앙패션디자인컨테스트’ 홈페이지(  )에 11월 5일 공지되며 2차 실물심사 통과 후 본선 무대에 오르게 된다.
이 컨테스트는 신진 디자이너 발굴 및 인재양성을 위해 (사)중앙패션디자인협회가 주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북미모피협회 NAFA, 한국패션산업협회가 후원한다. 중앙패션디자인컨테스트는 국내 최초로 개최돼 반세기 가깝게 대한민국 최고의 정통성을 지키며 패션디자이너의 등용문 역할을 수행해 왔다. 박윤수, 이상봉, 김철웅, 루비나, 강진영&윤한희, 정욱준, 이석태, 윤춘호 등 국내외의 패션계를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굴지의 디자이너들을 배출한 대표 패션디자인 공모전이다.
본 상 수상자들에게는 총 800만원의 상금과 3,000만원 상당의 특전으로 나파 캐나다 연구소 연수 기회 등이 주어지며 협회 회원가입 자격도 부여된다. 협회원 가입 시 중국 국제 의류 & 소재 박람회, 국내외 전시회 참여 및 할인혜택, 유명 디자이너 업체 인턴 쉽 기회 부여, 개인 브랜드 창업 시 멘토 디자이너 지원 등 다양한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2007년 제38회 중앙패션디자인컨테스트부터 함께 해 온 NAFA(North American Fur Auctions 북미 모피 협회)의 후원아래, 올해로 13회째 개최되는 모피 부문 수상자에게는 나파의 캐나다 연구소 연수(항공료, 숙식, 체류 비용제공) 기회 및 디자이너 협업 프로젝트 기회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모피 부문 심사는 일반 부문과 달리 스타일화 심사를 거쳐 패턴 및 면접 심사로 이루어지고 나파에서 제공하는 모피 소재를 이용해 실물 제작한 후 심사를 받게 된다. 또한, (사)중앙패션디자인협회는 중국내 패션협회 및 기업들과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협회소속 디자이너의 성공적 중국 진출을 위한 홍보, 광고, 마케팅 및 판매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49회 중앙패션디자인컨테스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