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아이파크몰, 스니커 매니아들 모여들어 ‘스니커 캠핑’ 묘사 ‘축제 열어’
2020-11-15 김임순 기자
용산 HDC아이파크몰(대표 최익훈)은 ‘스니커 쇼’ 이자 ‘스니커 축제’인 ‘스니커하우스’를 열며 스니커스 돌풍을 이어간다. ‘스니커하우스’는 스니커와 스니커 아트워크 전시, Buy/Trade zone, 스니커 커스텀, 슈케어, 스니커 솔루션, 스니커 캐릭터 등 스니커에 관련된 모든 브랜드들이 입점한다.
브랜드 홍보 및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해 스니커즈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 대규모 오프라인 스니커즈 컨벤션이라는 주최 측의 설명이다.
이번 ‘스니커하우스’는 국내 최초 아웃도어 스니커 축제로 ‘스니커 캠핑’을 주제로 캠핑 현장을 묘사해 구현했다. 아이파크몰 4층에 위치한 도심 속 야외 테라스인 ‘더 테라스’ 에서 진행 된다.
아이파크몰 ‘스니커하우스’는 스니커, 스트릿 의류, 슈케어, 스니커 어플/솔루션, 온라인 스토어, 스케이트 보드 크루, 플리마켓 등 벤더 30여 팀이 참여한다. DJ라이브 공연과 스니커 라이브 커스텀, 스니커 게임, 스니커즈 진가품 판별 방법 강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한국판 ‘스탁엑스’로 불리우는 스니커즈 경매 플랫폼 ‘엑스바이블루’가 첫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해 캠핑용품으로 유명한 ‘Helinox’, 국내 온라인 패션 브랜드 '무신사' 등이 참여 한다.
이와 함께 ‘와디의 신발장’, ‘GQ sneakers’, ‘무신사TV’, ‘태거’, ‘하빠TV’ 등 국내 유명 유투버 채널들도 참여해 현장의 분위기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파크몰은 ‘스니커하우스’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스포츠 브랜드 및 다양한 F&B매장의 할인 혜택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아이파크몰 도심 속 테라스 공간인 ‘더 테라스’와 국내 유일 스니커 축제인 ‘스니커하우스’가 만나 최초로 ‘캠핑’이라는 컨셉을 선보이게 됐다“ 라며 “신발과 음악, 다양한 음식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한 스니커 축제에 3000여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몰려 이벤트를 즐길 것으로 예상한다” 라고 말했다.
행사는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아이파크몰 더센터 4층에 위치한 ‘더 테라스’에서 진행, 입장권은 온라인예매 및 당일 현장 구매 가능하며, 당일 패션파크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니커하우스’입장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