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3545 남성 전문 온라인 편집몰 ‘아우(AU)' 런칭

“스타일 완성 돕는다” 커뮤니티형 혁신적 서비스 기대

2020-12-24     이영희 기자
3545 남성들을 위한 커뮤니티형 전문 온라인 편집몰 ‘아우(AU)’ 가 최근 문을 열고 혁신적 플랫폼 서비스를 약속했다. 라이프스타일 전문 기업 LF(대표 오규식)가 지난 12월 23일 남성 전문 온라인 편집물 ‘아우’를 정식 런칭했다. 아우(AU)는 Adviser to U라는 컨셉으로 30~40대 남성들을 위해 쉽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패션에 대해 건강한 소통을 유도하고 서로의 패션코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패친(패션친구)’으로 발전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온라인 쇼핑몰을 지향한다.아우는 고객들이 원하는 코디를 찾아 스타일 완성을 도와주는 커뮤니티형 몰링 플랫폼 ‘스타일파인더’를 비롯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스타일관련 팁을 받아 볼 수 있는 O2O커스텀 서비스 ‘아우 커스텀’ 등 혁신적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타일파인더(Style Finder)는 아우에서 선정한 30~40대 남성 인플루언서들의 다양한 스타일링 콘텐츠를 살펴보며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발견할 경우, 해당 아이템 혹은 유사한 아이템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O2O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우커스텀은 고객들이 ‘아우’앱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하고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예약하면 전문 컨설턴트가 현장을 방문, 신체사이즈에 맞는 최적의 수트와 코디를 제안한다. 또 남성 패션에 대한 모든 지식과 노하우를 제공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한다. 사이즈 오더시에는 평균 2주 가량이 소요되며 이후 전문 컨설턴트가 재방문해 피팅 작업을 완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아우(AU)는 강한 남성을 상징하는 동물인 늑대의 울음소리를 은유적으로 브랜드명에 담았다.